클루메틱, 레뷰와 함께 화장품 마케팅 위한 체험 URL콘텐츠 서비스 선보여
본문
비대면 기초화장품 체험 서비스 ET의 운영사 클루메틱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회사인 레뷰코퍼레이션과 화장품 체험이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입힌 체험 URL 콘텐츠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장품 체험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클루메틱이 개발한 ET서비스는 뷰티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체험한 후기 콘텐츠에 ET에서 제공하는 체험 URL을 삽입하게 된다. 해당 제품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은 해당 URL을 클릭하여 소개한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이에 만족한 소비자는 최종적으로 제품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한다. 또한 클루메틱은 고객들의 직접 경험에 대한 제품 선호도 및 유입 경로 추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관제페이지를 코스메틱 브랜드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클루메틱은 ‘Clue’와 ‘Cosmetic’의 합성어로 화장품 영역과 관련된 모든 곳에 단서를 IT로 해결해 보고자 만든 카이스트 출신 인재들이 모여 설립했다. 클루메틱은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인 화장품 체험 서비스 ET를 런칭하였다. ET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의 샘플을 신청하여 배송료만 지불하여 받아보는 서비스로, 리뷰를 남기면 또다른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레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제품, 서비스에 대한후기를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클루메틱 오승언 대표는 “코로나 발생 이후 꾸준히 뷰티 업계의 디지털 광고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각 브랜드들 또한 무분별하게 광고비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ET는 직접 집에서 깨끗하게 확인해 보고 싶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충족 시켜줄 수 있는 부분에서 광고효과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레뷰코퍼레이션과의 진행을 통해 더욱 우수한 화장품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장품 체험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클루메틱이 개발한 ET서비스는 뷰티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체험한 후기 콘텐츠에 ET에서 제공하는 체험 URL을 삽입하게 된다. 해당 제품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은 해당 URL을 클릭하여 소개한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이에 만족한 소비자는 최종적으로 제품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한다. 또한 클루메틱은 고객들의 직접 경험에 대한 제품 선호도 및 유입 경로 추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관제페이지를 코스메틱 브랜드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클루메틱은 ‘Clue’와 ‘Cosmetic’의 합성어로 화장품 영역과 관련된 모든 곳에 단서를 IT로 해결해 보고자 만든 카이스트 출신 인재들이 모여 설립했다. 클루메틱은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인 화장품 체험 서비스 ET를 런칭하였다. ET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의 샘플을 신청하여 배송료만 지불하여 받아보는 서비스로, 리뷰를 남기면 또다른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레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제품, 서비스에 대한후기를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클루메틱 오승언 대표는 “코로나 발생 이후 꾸준히 뷰티 업계의 디지털 광고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각 브랜드들 또한 무분별하게 광고비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ET는 직접 집에서 깨끗하게 확인해 보고 싶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충족 시켜줄 수 있는 부분에서 광고효과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레뷰코퍼레이션과의 진행을 통해 더욱 우수한 화장품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